마케팅이 필수인 요즘, 외식업은 특히 마케팅의 영향이 큰 편인데요.
가게를 홍보하는 다양한 마케팅이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지도 서비스에 가게를 반드시 등록해야 합니다.
그래야 손님들이 가게의 위치를 알고 찾아올 수 있으니까요 🏃
그런데 지도 서비스에 등록하지 않고도 많은 단골손님을 가지고
SNS에서 화제가 된 가게가 있습니다. 바로 순덕이네 고향포차입니다.
🔔 오늘의 미디어 : 전현무계획 2회
🏠 오늘의 맛집 : 순덕이네 고향포차
🍚 오늘의 메뉴 : 순덕이모 마음대로!
<출처: 전현무계획 2회>
전현무 계획은 특별한 계획 없이 현지 주민에게 맛집을 물어보고💬 먹방 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입니다.
2회에서는 SNS에서 유명하지만, 그 누구도 주소를 알려주지 않는 비밀 노포 맛집을 방문하는데요.
지도 서비스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서 정확한 주소 정보가 없기 때문에
SNS에 누군가 올려준 힌트만으로 물어물어 찾아가야 했습니다.
이렇게 힘들게 찾아가도 영업을 안 하고 있거나 재료가 떨어지면 영업을 마감하기도 해서
위치를 알아도 순덕 이모의 손맛을 경험하기 쉽지 않다고 합니다.🥲
오직 단골들만이 순덕 이모의 연락처를 알고 있어서 영업시간 확인이나, 예약이 가능하다고 해요.
<출처: 전현무계획 2회>
기본 밑반찬이 9가지, 추가 서비스로 엄청난 두께를 자랑하는 계란말이와 구수한 집 된장이 매력적인 된장찌개까지!
다른 후기들을 살펴보니 그때그때 서비스 메뉴는 다르긴 하지만 계란말이와 된장찌개는 거의 기본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알타리를 담그는 중이라면 알타리를 나눠주시기도 하고, 간장 게장을 주실 때도 있다고 하네요🤭
오래된 노포 맛집이다 보니 마케팅 전략을 세워서 가게를 운영하신 건 아닐 텐데요.
그래도 SNS에서 유명세를 얻게 된 이유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전현무계획 2회>
📌 단골들이 유명해질까 노심초사했다는 진짜 숨은 맛집
📌 뻔한 빨간 양념 맛? 순덕 이모의 진심을 가득 담은 손맛
📌 서울역 근처 골목에 숨어있는 간판 없는 식당
📌 손님들이 직접 만들어준 메뉴판과 포스터!
📌 2명은 안된다? 순덕 이모의 큰 손을 감당할 수 있는 4명 이상만 받습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어디가 맛있나요>
골목에 숨어있는 간판 없는 식당
간판이 없는 집이 진짜 맛집이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간판이 없어도 음식의 맛이 좋아서 자연히 손님들의 발길이 끊어지지 않는
맛집들 때문에 이런 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마케팅의 일환으로 간판을 만들지 않는 가게들도 있고,
상호 자체를 [간판 없는 집]으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간판이 없는 오래된 노포 맛집처럼 보이는 이미지 마케팅으로
손님을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순덕 이모네는 노포 맛집 콘셉트의 가게가 아니라 찐 노포 맛집이었죠👍
<출처: 네이버 블로그-어디가 맛있나요>
순덕 이모만의 감성이 물씬! 매력적인 가게 분위기
레트로와 뉴트로의 차이를 아시나요?
레트로는 옛 것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과거를 재현한다는 의미로,
주로 기성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콘셉트입니다.
반면 젊은 세대는 옛 것에 대한 경험이 없다 보니 오히려 아날로그에서 신선함을 느끼고 있는데요.
뉴트로는 기성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면서, 옛 것을 그대로 재현하기보다는
현재 시점에서 재해석하고 신선함을 부여하는 것에 핵심이 있습니다.
이러한 뉴트로 마케팅을 경험한 젊은 세대가 레트로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게 되기도 하죠.
순덕 이모네는 진짜 레트로를 경험할 수 있는 가게 내부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만한 요소들이 가득합니다.
그렇다 보니 단골들이 유명해질까 노심초사하던
순덕 이모네 고향 포차가 어느 순간 SNS에서 주목받을 수밖에 없었던 거죠.
<출처: 전현무계획 2회>
순덕 이모의 큰 손을 감당할 수 있는 4명 이상 손님만 받습니다!
순덕 이모는 인원이 적은 손님은 받지 않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기본 밑반찬부터 서비스 메뉴까지 다양하게 제공되는 음식들을
남기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순덕이네 고향포차가 SNS에서 할매카세로 유명해진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마치 할머니 집에 가면 맛있는 음식을 상다리가 부러지도록 차려주시는 것처럼,
끊임없이 음식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따뜻하게 채워주시거든요🥰
마치 친한 이모 집에 놀러 가는 것처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니,
공간 자체에 애정을 가지는 단골손님들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순덕이네 고향포차처럼 별다른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미디어에 노출되는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이는 모두 순덕 이모님이 20년이라는 기간 동안 가게를 운영하며
손님들과의 유대와 신뢰를 쌓아온 결과로 생각됩니다.
짧은 시간 안에 우리 가게가 주목받고, 손님이 많아져도 좋겠지만
차근차근 쌓아온 시간의 결과도 참 의미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오늘 하루도 지금까지 그래오신 것처럼 푸드톡과 함께 작은 노력을 계속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마케팅이 필수인 요즘, 외식업은 특히 마케팅의 영향이 큰 편인데요.
가게를 홍보하는 다양한 마케팅이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지도 서비스에 가게를 반드시 등록해야 합니다.
그래야 손님들이 가게의 위치를 알고 찾아올 수 있으니까요 🏃
그런데 지도 서비스에 등록하지 않고도 많은 단골손님을 가지고
SNS에서 화제가 된 가게가 있습니다. 바로 순덕이네 고향포차입니다.
🔔 오늘의 미디어 : 전현무계획 2회
🏠 오늘의 맛집 : 순덕이네 고향포차
🍚 오늘의 메뉴 : 순덕이모 마음대로!
<출처: 전현무계획 2회>
전현무 계획은 특별한 계획 없이 현지 주민에게 맛집을 물어보고💬 먹방 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입니다.
2회에서는 SNS에서 유명하지만, 그 누구도 주소를 알려주지 않는 비밀 노포 맛집을 방문하는데요.
지도 서비스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서 정확한 주소 정보가 없기 때문에
SNS에 누군가 올려준 힌트만으로 물어물어 찾아가야 했습니다.
이렇게 힘들게 찾아가도 영업을 안 하고 있거나 재료가 떨어지면 영업을 마감하기도 해서
위치를 알아도 순덕 이모의 손맛을 경험하기 쉽지 않다고 합니다.🥲
오직 단골들만이 순덕 이모의 연락처를 알고 있어서 영업시간 확인이나, 예약이 가능하다고 해요.
<출처: 전현무계획 2회>
기본 밑반찬이 9가지, 추가 서비스로 엄청난 두께를 자랑하는 계란말이와 구수한 집 된장이 매력적인 된장찌개까지!
다른 후기들을 살펴보니 그때그때 서비스 메뉴는 다르긴 하지만 계란말이와 된장찌개는 거의 기본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알타리를 담그는 중이라면 알타리를 나눠주시기도 하고, 간장 게장을 주실 때도 있다고 하네요🤭
오래된 노포 맛집이다 보니 마케팅 전략을 세워서 가게를 운영하신 건 아닐 텐데요.
그래도 SNS에서 유명세를 얻게 된 이유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전현무계획 2회>
📌 단골들이 유명해질까 노심초사했다는 진짜 숨은 맛집
📌 뻔한 빨간 양념 맛? 순덕 이모의 진심을 가득 담은 손맛
📌 서울역 근처 골목에 숨어있는 간판 없는 식당
📌 손님들이 직접 만들어준 메뉴판과 포스터!
📌 2명은 안된다? 순덕 이모의 큰 손을 감당할 수 있는 4명 이상만 받습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어디가 맛있나요>
골목에 숨어있는 간판 없는 식당
간판이 없는 집이 진짜 맛집이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간판이 없어도 음식의 맛이 좋아서 자연히 손님들의 발길이 끊어지지 않는
맛집들 때문에 이런 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마케팅의 일환으로 간판을 만들지 않는 가게들도 있고,
상호 자체를 [간판 없는 집]으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간판이 없는 오래된 노포 맛집처럼 보이는 이미지 마케팅으로
손님을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순덕 이모네는 노포 맛집 콘셉트의 가게가 아니라 찐 노포 맛집이었죠👍
<출처: 네이버 블로그-어디가 맛있나요>
순덕 이모만의 감성이 물씬! 매력적인 가게 분위기
레트로와 뉴트로의 차이를 아시나요?
레트로는 옛 것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과거를 재현한다는 의미로,
주로 기성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콘셉트입니다.
반면 젊은 세대는 옛 것에 대한 경험이 없다 보니 오히려 아날로그에서 신선함을 느끼고 있는데요.
뉴트로는 기성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면서, 옛 것을 그대로 재현하기보다는
현재 시점에서 재해석하고 신선함을 부여하는 것에 핵심이 있습니다.
이러한 뉴트로 마케팅을 경험한 젊은 세대가 레트로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게 되기도 하죠.
순덕 이모네는 진짜 레트로를 경험할 수 있는 가게 내부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만한 요소들이 가득합니다.
그렇다 보니 단골들이 유명해질까 노심초사하던
순덕 이모네 고향 포차가 어느 순간 SNS에서 주목받을 수밖에 없었던 거죠.
<출처: 전현무계획 2회>
순덕 이모의 큰 손을 감당할 수 있는 4명 이상 손님만 받습니다!
순덕 이모는 인원이 적은 손님은 받지 않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기본 밑반찬부터 서비스 메뉴까지 다양하게 제공되는 음식들을
남기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순덕이네 고향포차가 SNS에서 할매카세로 유명해진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마치 할머니 집에 가면 맛있는 음식을 상다리가 부러지도록 차려주시는 것처럼,
끊임없이 음식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따뜻하게 채워주시거든요🥰
마치 친한 이모 집에 놀러 가는 것처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니,
공간 자체에 애정을 가지는 단골손님들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순덕이네 고향포차처럼 별다른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미디어에 노출되는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이는 모두 순덕 이모님이 20년이라는 기간 동안 가게를 운영하며
손님들과의 유대와 신뢰를 쌓아온 결과로 생각됩니다.
짧은 시간 안에 우리 가게가 주목받고, 손님이 많아져도 좋겠지만
차근차근 쌓아온 시간의 결과도 참 의미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오늘 하루도 지금까지 그래오신 것처럼 푸드톡과 함께 작은 노력을 계속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